본문 바로가기

후기

QCY T13 후기

728x90
반응형

구매 이유

 저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왔고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충전이나 마우스 등 유선 생활만 하고 살았으니 무선의 맛을 몰랐습니다. 무선 이어폰의 가격대가 비싸기도 했고 블루투스 연결과 충전이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의 고질적인 단선 문제와 이어폰을 끼고 운동할 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극강의 가성비 제품인 QCY T1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써보기로 했습니다. 음질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음악도 많이 안 들어서 음질은 충분했고 운동을 할 때 너무 편했습니다. 충전하는 것도 생각보다 귀찮지 않았고 폰에 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모든 단점을 용서할 수 있었습니다. T1도 불편함 없게 사용하다가 케이스만 잃어버리게 되어서 5천 원에 양쪽 이어폰을 중고로 판매하고 T13을 새로 구매했습니다. T1을 살 때도 만원 초반대에 구매를 했는데 한참 상위 버전인 T13도 만원 초반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큐텐에서 출석 열심히 해서 쿠폰과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구매 했을 당시에 검은 색상 제품은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어서 더 비쌌지만 그럼에도 저렴합니다. 해외 구매하실 일을 대비해서 큐텐 어플에서 미리 출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qoo.tn/AOV0sR/Q135490639

 

[US$9.91](▼65%)[QCY]★재고확보 당일출고★ QCY 신제품 특가★ QCY T13 T17 T17S 블루투스 이어폰 / 케이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재고확보 당일출고★ QCY 신제품 특가★ QCY T13 T17 T17S 블루투스 이어폰 / 케이스 구매 가능 / 어플연동 가능 (NEW 신상품! QCY G1 게이밍 이어폰):TV/음향기기싱가폴, 일본,

www.qoo10.com

 

사용후기

배송은 2주 좀 안걸린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아마 국내에서도 판매를 해서 빠르게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어폰만 주문했기 때문에 별다를 것 없이 이어폰 본체와 사은품으로 qcy 파우치를 받았습니다. 파우치 같은 것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박스 안의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와 충전기, 여분의 이어폰 팁, 작은 길이의 C-type 충전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전자 제품 자주 구매하다 보면 설명서와 케이블은 보지도 않게 됩니다.

초기 세팅을 하기 전에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저 노란색 스티커입니다. 저걸 때셔야 충전이 됩니다. 가끔 왜 안되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바로 터치로 전원 켜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니까 문제없이 연결되었습니다. qcy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버튼의 기능과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 정도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 사용하다 보니 딱 한번 페어링이 꼬였는데 이어폰을 충전기에 넣고 충전기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10초간 누르면 페어링이 초기화됩니다. 

 

총평

일단 음질은 저는 qcy T1와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도 않는 편입니다. 물론 유선 이어폰과 비교했을 때 확실한 차이가 나지만 일상적으로 강의 듣고 잠깐 음악 듣는 용도라서 불편함은 없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T1 보다 확실히 깔끔하게 연결되고 끊김도 거의 없네요. 상위 버전이니 당연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용량 380mAh으로 저의 생활 패턴으로는 4시간 이상 사용하는데 충분하고 며칠에 한번 충전하면 됩니다. 통화도 실내에서 할 경우 상대방이 듣기에 울리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이전 제품들보다 개선되어서 괜찮습니다.  결론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귀가 너무 아팠어요. 아직 길들여지지 않아서 그렇겠구나 하고 며칠을 착용했는데 귀에 통증이 없어지지 않았네요. 사람마다 귀가 달라서 다르긴 할 텐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저 말고도 그런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 팁을 교체해보라고 해서 한 단계 작은 걸로 교체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 나아졌습니다. 물론 장기간 착용하니까 여전히 아팠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귀가 적응을 했는지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잘 쓰고 있습니다. T1와 비교했을 때 살짝 불편한 점은 터치로 동작해서 가끔 터치가 잘 안 먹히기도 하고 장갑을 착용했을 때 동작할 수 없습니다. T1은 버튼 형식이라서 누르는 느낌이 확실히 나긴 하는데 누를 때마다 똑 소리가 나서 그것도 단점입니다. 이건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하기▼

[US$9.91](▼65%)[QCY]★재고확보 당일출고★ QCY 신제품 특가★ QCY T13 T17 T17S 블루투스 이어폰 / 케이스 구매 가능 / 어플연동 가능 (NEW 신상품! QCY G1 게이밍 이어폰)

WWW.QOO10.COM
728x90
반응형